안녕하세요. 이사할 때 짐싸입니다!
자취하는 분들은 비용적인 부분에서 포장이사보다 반포장으로 이사를 많이 하시잖아요.
포장이사의 경우 베테랑 기사님들이 알아서 척척 정리해 주시지만 반포장이사의 경우 비용이 저렴한 대신 미리 짐을 정리해야 하는 수고가 따르는데 유리나 날카로운 물건이 많은 주방용품을 정리하기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짐싸가 알려드립니다 🍽️🥛🥣🍸
🍯 짐싸가 알려주는 짐 싸는 꿀팁 🍯
1. 도자기 그릇과 유리컵
- 박스 내부에서 흔들리지 않도록 수건이나 옷 등으로 채우기
주방 식기들은 일반적으로 도자기나 유리, 크리스탈 등으로 만들어졌어요. 유리컵의 손잡이나 그릇 모서리는 파손 위험이 더 높아 에어캡으로 꼼꼼하게 감싼 후 박스 안에서 서로 부딪히지 않도록 사이사이에 에어캡이나 신문지를 구겨 넣어 한 번 더 보호해 주세요. 모든 식기를 정리했는데 박스 내부에 공간이 많이 남는다면 수건이나 옷 등을 말아 함께 넣어주면 옷도 정리하고, 주방 식기들도 보호하고 일석이조!
2. 숟가락, 젓가락, 조리도구
- 사이즈가 비슷한 도구끼리 묶어서 비닐포장
- 서로 부딪히지 않도록 에어캡이나 신문지로 감싸주기
숟가락과 젓가락같은 수저 저분과 뒤집개, 국자 등의 조리도구들은 사이즈가 비슷한 것끼리 모아 비닐포장을 해주면 이사 후 정리도 쉽게 할 수 있고, 먼지에 보호되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칼, 가위등 날카로운 물건
- 수건이나 신문지로 말아서 박스에 정리
- 박스 겉면에 ‘날카로운 물건’ 표시
날카로운 칼이나 가위 등 위험한 도구들은 수건으로 감싸거나 신문지 등으로 말아 이동 중 박스에 함께 담긴 물건에 스크래치가 나거나 정리 중 다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칼이 담긴 박스는 겉면에 표시하여 이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미리 예방하도록 해주세요!
4. 냄비, 후라이팬
- 겹쳐서 정리할 때 사이사이에 에어캡이나 신문지로 코팅 벗겨짐 방지
- 유리제품이나 뚜껑은 에어캡으로 한번 더 말아서 안전하게 보호
냄비나 후라이팬은 내부에 코팅이 된 제품으로 겹쳐서 정리할 경우 스크래치가 생기고 코팅이 벗겨질 수 있으니 물건 사이사이에 에어캡이나 신문지 등을 겹쳐서 보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유리로 된 냄비나 뚜껑은 에어캡으로 감싸주면 더 안전하겠죠?
주방용품 이삿짐 정리하기, 생각보다 간단하죠?!
잘 깨지고 날카로운 도구가 많은 주방용품은 안전이 최우선이에요. 요리나 베이킹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사할 때 무조건 에어캡을 준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이삿짐을 싸면서 안 쓰는 물건도 같이 정리하게 되잖아요. 생각보다 간단한 정리 방법에 비해 안쓰는 주방용품 처리하는 방법이 꽤 까다로워요.
까다로운 주방용품 처리방법도 같이 알아볼까요?
안쓰는 주방용품, 이렇게 처리하세요.
우리가 주방에서 사용하는 용품들은 의외로 재활용되는 경우가 적다고해요.
크리스탈, 도자기, 전자레인지용 강화유리
주방에는 특히 급격한 온도 변화와 외부 충격에 강한 내열 강화유리를 많이 사용하는데, 내열성 유리는 합성소재로 불연성 마대에 버려야 하는 게 원칙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단순히 ‘유리’로 분리해서 버리게 되는데 선별장에서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깨끗하게 닦아서 배출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다만, 깨진 유리나 도자기는 분리수거가 불가능하여 신문지에 잘 싸서 종량제봉투에 버려야 합니다.
숟가락, 젓가락
쇠로 만들어진 숟가락과 젓가락은 고철로 분류하고 나무로 만들어졌으면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합니다. 은값이 비싸니 은수저는 버리지마시고 가까운 금은방에 파시는 걸 추천드려요😆
칼, 가위
칼과 가위는 날카로운 부분이 노출되지 않게 신문지 등으로 여러번 감싸 말아주세요. 폐기물 선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다치는 이유가 제대로 포장되지 않은 칼이나 가위 등 날카로운 제품 때문이라고 합니다. 완벽하게 밀봉 후 겉면에 날카로운 제품이라는 걸 표시해 주세요.
믹서기, 전기밥솥 등 소형가전
주방에서 사용하는 믹서기는 소형 폐가전으로 분류되어 재활용이 가능한 폐기물입니다. 소형 폐가전이 5개 이상이거나 대형폐가전이 1개라도 있다면 방문수거 신청해서 편리하게 집에서 배출할 수 있어요. 소형 폐가전을 단독으로 배출할 경우 마트나 편의점에서 스티커를 구입하고 폐기물에 부착 후 버리는 방법과 아파트 내 분리수거장이나 주민센터, 전자제품 전문마트에 비치된 소형 폐가전 전용 수거함에 배출(무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폐가전제품 사전 예약방법
>>>콜센터 1599-0909
>>>홈페이지 www.15990909.or.kr
살땐 몰랐지만 버릴 때 알게되는 놀라운 주방용품 버리는 방법!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분리배출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되도록 좋은 제품을 오래오래 쓰는 것 같아요.
이사 준비 중이시라면, 짐싸가 진심을 담아 만든 박스와 비닐도 구경해 보세요 😉
▼ 짐싸 스토어 바로가기 ▼
'짐싸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사할 때 신발 포장하는 방법 (0) | 2023.11.26 |
---|---|
이사할 때 필요한 이사 준비 체크리스트 (0) | 2023.11.24 |
이사할 때 옷 포장하는 방법 (1) | 2023.11.23 |